본문 바로가기
앱리뷰

만보기-걸음수 측정 및 칼로리 체크 앱

by 트윈레인보우 2022. 4. 25.

만보기-걸음수 측정 및 칼로리 체크 앱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전화기에 하나씩은 설치되어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만보기입니다. 저도 삼성에서 제공하는 기본 걸음수 체크 앱 외에도 구글 피트니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운동 기구나 도구 없이도 건강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운동이 걷기입니다. 이 걷기를 할 때 이용하면 유용한 만보기 앱을 소개하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기본 소개

-애플리케이션 이름: 만보기-걸음 측정기 및 칼로리 카운터

-개발회사: Leap Fitness Group

-이용연령: 만 3세 이상

-인기순위: 건강/운동 부문 인기 순위 6위

-다운로드 수: 5000만 회 이상

-리뷰 별점: 4.9

-설치용량: 26.1MB

 

앱 정보

이 앱은 기본적으로 걸음을 걸을 때 내장되어 있는 센서를 이용해서 걸음 수를 체크합니다. 다른 앱들이 GPS를 이용해서 걸음수를 체크하는데 이 앱은 내장 센서를 이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 이용 방법

1. 성별 선택

칼로리 및 보폭 길이를 디폴트로 계산하기 위해서 우선 성별을 선택합니다. 저는 남성이므로 남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나의 프로필

성별을 선택한 후에 본인의 신장과 체중을 입력합니다. 보다 정확한 계산을 위해서 최근의 신장과 체중을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를 입력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제공 기능

1. 1일, 1주일, 1개월 단위로 걸음수, 칼로리, 시간, 거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일 이상의 기간에서는 평균 데이터를 볼 수 있어서 운동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걸음목표를 설정해서 자신의 상태에 맞게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측정 민감도를 낮음에서 높음까지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민감도를 높게 하면 작은 움직임도 걸음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보니 민감도는 중간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실제 걷는 걸음 수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3. 자신만의 걸음 폭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으로 신장과 체중을 입력하면 그 입력한 신장에 맞춰서 보폭을 자동으로 계산해서 입력이 되었습니다. 제 키를 기준으로 한 보폭은 73cm가 나왔습니다. 보폭은 신장을 기준으로 약 0.4를 곱하면 평균적인 보폭이 나온다고 합니다. 

4. 달성한 걸음 수에 따라서 레벨이 올라가는 게임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서 다음 레벨을 달성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기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의 장점

이 앱은 모든 기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앱입니다. 다만 중간에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어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회사가 수익을 내야 업데이트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 앱은 별도의 로그인을 하지 않고 모든 데이터는 내 휴대폰에 저장이 됩니다. 따라서 제3자에게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 개인정보 노출에 대한 걱정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간결한 인터페이스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앱을 개발한 회사의 정보를 보니 2016년도에 구글 플레이에서 최고의 상을 받은 팀이 디자인을 했다고 합니다. 필요한 정보만을 넣은 인터페이스는 복잡한 설정을 필요로 하지 않아서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앱 이용 후 느낀점

다른 만보기에서 GPS를 이용하는 반면 이 앱은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서 걸음수를 측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시작할 때 민감도를 설정하고 다른 만보기와 걸음수를 비교해보고 민감도를 이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무엇보다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이 만보기로만 이용하기에 훌륭한 앱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