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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카카오 피해접수 보상신청 방법

by 트윈레인보우 2022. 10. 21.

우리나라 국민앱이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 서비스가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최악의 사태를 경험했습니다. 카카오는 메신저뿐만아니라 뱅크, 대리운전, 택시 호출 등의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그 피해가 컸습니다. 카카오에서는 19일 블랙아웃 사태에 대한 사과를 하면서 피해에 대한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피해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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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피해접수 신청 시작

카카오는 지난 15일 발생한 화재로 인해 거의 모든 서비스가 블랙아웃 되는 사태를 맞았습니다. 이에 비상대책위를 맡은 홍은택 대표는 개별 서비스별로 피해접수를 시작하고 보상계획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보상안에 대해서 서비스별로 공지를 띄웠습니다. 그러나 유료서비스 외에도 생활과 업무에서 많은 피해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무료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도 피해접수를 받는다고 공지했습니다.

현재까지 피해접수를 시작한 서비스는 유료 구독 서비스,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지, 카카오웹툰, 카카오TV, 멜론, 멜론 티켓,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주요 서비스 보상 내용

카카오 무료서비스 보상 내용
카카오톡 유료 서비스 보상 내용
카카오게임즈 보상 내용

무료 서비스 이용자들의 피해 접수가 계속되고 있어서 애초의 신고접수 기간에서 2주 연장해서 11월 초중순까지 피해접수를 받겠다고 합니다. 비상대책위를 맡은 홍은택 대표는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보상 선례나 기준이 없어서 기존 사례를 살핀 후에 보상을 마련하겠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이나 택시업계 등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피해는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서 개인별, 단체별로 손해배상 소송을 준비하는 모임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다수 생겨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카카오 서비스 장애 피해접수는 아래 신청 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피해 사례 접수 바로가기

 

서비스별 피해 접수 채널

카카오는 현재 서비스별로 피해 접수 채널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피해 접수를 하려는 이용자들은 다소 혼란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현재 공지가 된 카카오 서비스별 피해 접수 채널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톡 유료 구독 서비스 피해 접수 바로가기>

<카카오커머스 피해 접수 바로가기>

<카카오모빌리티 피해 접수 바로가기>

 

그리고 별도의 피해 접수 페이지가 없고 서비스별 이메일로 피해 접수 신청을 받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의 피해 접수 이메일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 피해 접수 신청 이메일 주소

이상으로 지난 15일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서 블랙아웃 되었던 카카오의 피해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이 문제는 개별 회사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적인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가적으로 큰 문제가 발생한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보상으로 피해를 최소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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