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를 적게 사용하면 그 만큼 전기요금을 할인해 주는 정책으로 한국전력 에너지 캐시백 제도가 있습니다. 작년 상반기에만 60만가구 이상이 신청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에 큰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전기요금이 40%가까이 오르면서 냉방과 난방을 하는 가정에서 전기요금에 큰 부담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내가 내는 전기요금도 줄이고 캐시백도 받을 수 있는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과 고객번호를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목차
한전 에너지 캐시백 제도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대상은 주택용, 즉 가정용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 모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해당하는 사람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전기요금을 관리비로 통합해서 납부하는 고객 중 사용 전력량 정보가 미제출된 고객
- 신규 전기 사용으로 작년 동월분 전력량 사용정보가 없는 고객
- 한전의 다른 에너지 절약프로그램 참여자
에너지 캐시백은 직전년도의 같은 달과 전기 사용량을 비교해서 줄어든 만큼 캐시백을 지급하기 때문에 직전년도 같은달의 사용량이 없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은 신청하는 주택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구성원이 방문신청이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캐시백 온라인 신청 방법>
-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 회원가입
- 주민등록주소 확인
- 고객정보 입력 후 본인인증
- 거주지의 고객번호 조회되면 선택
- 고객번호가 자동조회되지 않으면 직접입력
- 에너지캐시백 신청을 위한 확인 및 동의 후 신청 확인
<에너지 캐시백 방문 신청 방법>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의 한전 사업소를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방법
한전 고객번호는 전기를 사용하는 계약자별로 부여하는 10자리의 고유번호입니다. 에너지캐시백 신청할 때 고객번호가 자동조회 되지 않을 때는 직접입력해야 하는데 아래의 방법으로 한전 고객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전기요금 고지서 우측 상단 10자리 확인
- 한전 고객센터 123번으로 전화해서 확인
- 한전 ON 홈페이지 로그인 후 전기사용 계약관리에서 확인
-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고객번호조회 메뉴에서 확인
한전 고객번호를 조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전기요금 고지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번호라고 적힌 부분에 있는 번호가 고객번호입니다.
에너지 캐시백 지급방법
캐시백 지급기준은 직전 2개년의 같은 달과 비교해서 3% 이상 절감한 경우에 절감률 구간에 따라서 kWh당 최대 100원을 환급해줍니다.
위와 같은 캐시백 지급기준에 따라 산정된 캐시백은 다음달 전기요금을 청구할 때 정산하고 고지서가 발행됩니다. 만약 캐시백 산정 기간 중에 이사를 했다면 변경된 주소지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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